없음
HOME>고객센터>자주묻는 질문
회원의 분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일반회원
- 회원가입 후 상품구매가 가능한 회원
2. 온라인 창업회원
- 온라인 네오쇼핑몰을 개설이 가능한 회원
- 자세한 내용은 약관을 참조해주세요
3. 상품공급회원
- 네오쇼핑몰에 상품을 공급할 수 있는 개인 또는 사업자로 상품구매도 가능한 회원
회원정보의 변경방법은
로그인 후 상단의 마이페이지 > 회원정보수정 페이지에서 변경이 가능합니다.
아이디/비밀번호를 찾기 위해서는
상단의 로그인 화면에서 아이디 찾기 또는 비밀번호 찾기에서 가입시 사용한 이메일 인증을 통해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
아이디를 변경하기 위해서는
아이디 변경은 불가능합니다만 단, 거래내역이 없는 경우, 개인 구매회원의 경우에 한해 회원 탈퇴 이후 즉시 재가입을 통해 새로운 아이디로 가입이 가능합니다
1인이 다수의 아이디를 만들 수는 없습니다.
그러나, 그 용도가 합법적인 경우에만 허용됩니다.
최근 1년간 로그인 이력이 없는 회원은 장기 미이용 회원으로 분류하여 해당 회원의 개인정보를 분리 보관합니다.
▶ 근거법령(정통망법 제 29조 2항 및 동법 시행령 16조 제1항, 시행령 부칙 제 2조)
장기 미이용 회원도
일반회원과 마찬가지로 ID/PW 찾기 기능 이용이 가능합니다.
회원탈퇴는
로그인을 하신 후 상단의 마이페이지 > 회원정보수정 하단에 있는 회원탈퇴 버튼을 누르면 회원탈퇴가 가능합니다.
회원탈퇴를 하시면 그동안 적립된 기부금이 소멸되므로 탈퇴전 적립된 기부금에 대한 기부영수증 발행을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1. 판매와 구매거래 기록이 없는 경우
- 부정이용 등에 관한 기록 : 1년
2. 판매와 구매거래 기록이 있는 경우
아래와 같이 관계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 한하여 보관
- 계약 및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 부정이용 등에 관한 기록 : 1년 .
재가입이 안되는 경우는
1. 불량거래 내역이 있거나, 회원자격이 사이트 관리자에 의해 정지된 경우는 재가입이 되지 않습니다.
2. 불공정입찰, 신용카드부정사용, 직거래 유도, 사진도용, 판매방식부적합, 광고물게시, 부적합문구, 카테고리오류, 비매품표시위반, 허위등록, 명예훼손 기타의 이유 등으로 회원자격이 정지된 경우에는 재가입이 불가능합니다.
네오라이프(주)의 사전 서면 동의 없이 사이트의 일체의 정보, 콘텐츠 및 UI등을 상업적 목적으로 전재, 전송, 스크래핑 등 무단 사용할 수 없습니다.
Copyright ⓒ 네오라이프(주) All rights reserved.